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 안내

청년 창업대출은 수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따라서 각각의 청년 창업대출마다 지원대상 및 대출조건이 상이합니다. 그래서 우선 청년창업 대출의 일반적인 대출조건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따라서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청년분이라면 가장 먼저 신청해야 하는 대출인데요. 지금부터 청년분들이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 및 종류에 대해서 차근차근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청년분들은 일반적으로 금융 이력이 많지 않아 신용도가 낮은 편인데요. 게다가 담보로 제공할 만한 것들도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청년창업대출을 받는데 매우 유용한 정보도 함께 소개를 해드릴테니 청년 예비창업자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청년분들이 창업을 도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자금을 확보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년 창업대출 조건 및 종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2022청년창업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에 대해 관심있는 청년의 경우라면 꼭 살펴보아야 하는 지원대출 중 하나 입니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대신 심사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서류,제외대상 등을 살피어 최대한 준비를 마치신 다음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K-스타트업의 신청방법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지원내용은 사업장 매입,기계설비 도입 등 시설자금 및 원부자재 구입비용 인건비 등 운전자금에 대해 융자를 지원합니다.k스타트업 청년창업대출은 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를 지원하는 정책제도인데요. 사업으로 창업을 후 7년 이내인 기업일 경우 K 스타트업 청년창업대출에 자격조건에 부합됩니다.

대출신청에 있어 필요한 서류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신청서를 작성,접수기관인 창업기출처를 통해 신청할수 있으며 이외 문의사항의 경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통해 확인할실수 있습니다.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원이며 대출기간은 3년,6년까지 가능 합니다.토지를 구매하기 위해 대출을 실행하는 경우 건축허가가 확정된 부지중에 6개월 이내로 건축이 가능해야 하며 사업장 건축자금,사업장확보자금은 기업당 3년에 한번만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대출의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그렇다면 2022 청년창업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금융권에서 신용대출 또는 다른 대출을 창업자금마련으로 이용할수 있지만 선제적으로 위 두 기관에서 진행하는 청년 창업대출을 먼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청년창업대출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대출,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이 두곳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 또는 사업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금조달이 이루어지지 않아 창업을 하고 있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자금을 지원하여 사업촉진과 고용을 창출하는 등의 이점을 살리고자 진행하는 정책대출 상품 인데요.2022 청년창업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며 k-스타트업,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중인 청년창업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상으로 청년 창업 지원금, 청년 창업자금 대출 조건과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청년 창업자금 대출 온라인 신청방법은 다음 PDF파일을 참고하세요. 새 창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신청 방법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유튜브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참고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청년 창업자금 대출 신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청년 창업자금 대출 온라인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대출기간은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에 따라 다른데요. 시설자금은 10년 이내, 운전자금은 6년 이내입니다.

청년 창업자금 대출한도는 제조업 및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은 최대 2억 원까지, 그 외 기업은 최대 1억 원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연 2.0% 고정금리로 지원됩니다.청년전용 창업자금 대출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과 사업성은 있지만 창업 자금이 부족한 청년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도 만들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기타 아래 주소에서 전국에 위치한 해당 지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앞서 청년전용창업자금 대출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의 장단점, 다른 지원금 대출과 다른 점, 조건 및 금리 등 다양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실질적온라인 신청 과정 및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본문에 첨부되어 있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모음 글은 앞으로 사업을 하신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정부지원 대출 사업이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_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