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자금대출 지원 종류

요즘 청년들은 높은 취업 문턱을 넘기보다는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지만 창업자금이 큰 고민일텐데요. 청년창업자금대출 지원을 통해서 부족한 자금 확보를 통해서 창업에 이르게 까지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창업 및 사업에 능숙한 분들이라면,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큰 문제가 없겠지만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분들은 하나씩 정보를 모아가며 준비해야하기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지원 제도는 자신만의 성공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만 창업 자금이 부족해서 난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이며, 정부에서 매년 20조의 예산으로 무상 혹은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청년창업자금지원 상품의 종류 및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K 스타트업 청년전용 창업자금 지원

k스타트업 창업지원 조건은 만 39세 이하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사업 개시후 3년 이내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최대 한도는 1억(제조업의 경우에는 2억)이며, 금리는 고정 이율로 연 2.0%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년센터

온라인 청년센터는 정부에서 청년을 위해서 지원하는 모든 제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청년대출에 대한 종류와 지원 내용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청년을 위해 지원되는 대출 및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은 사업 아이템 및 업종에 따라서 이용방법도 여러가지이며,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방법으로 신청하는게 유리합니다.

또한, 창업지원 교육 혹은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전진하는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